요즘처럼 추운 날엔 뜨거운 커피를 자주 마시게 된다. 추위와 귀차니즘은 친구인가 보다. 드립 커피는 너무 연하고 머신은 연속 추출이 안 되니 불편하고 모카 포트도 3잔용이라 양이 너무 적다. 예전에 보덤 커피 프레스를 쓰긴 했는데 프레스의 망이 너무 커서 일반 원두 사용이 불가해서 안 썼는데 어디로 갔는지 안보인다.
커피 프레스는 원래 이탈리아 사람들이 사용하던 거고 프랑스 사람들이 좋아해서 프렌치 프레스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비알레띠 프렌치 프레스 BIALETTI FRENCH PRESS with 킴보 골드 KIMBO Gold 100% ARABICA
코스트코에서 비알레띠 8잔용 커피 프레스를 팔았었는데(가격 1만9천 원대), 요즘은 판매하지 않는다. 바로 다음날 받을 수 있는 트레이더스 쓱-배송으로 주문했다. (가격 2만9천 원대) 운도 없게 전시품 같은게 와서 교환하였다. 다시 받은 것도 그다지 상태가 안 좋다. 중국 제작이라 그런지 제품 자체가 원래 그런 거 같다. 역시 직접 가서 확인하고 사는 게 제일 확실하다. 귀찮아서 그냥 쓴다.
나에겐 이탈리아 3대 브랜드 중 하나인 킴보가 있으니까!!!
킴보 골드 100% 아라비카
원래 에스프레스 마실 때는 일리(illy) 커피만 마셨는데, 홈플러스 2+1 할인행사로 직구 가격 정도로 저렴하게 샀다.
이탈리아 3대 커피 브랜드(라바짜, 일리, 킴보) 중 하나로 3개중 맛이 가장 진하고 풍부하다.
역시 커피 고유의 쓴맛과 신맛이 적절히 나는 이탈리아 원두 커피가 가장 맛있다. +.+
킴보 아라비카는 달콤하고 향긋한 원두 향이 진하게 난다.
원두 캔의 뒷면 설명을 보면 머신, 모카모트, 커피 프레스, 드리퍼용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되어있다. (비알레띠 커피 프레스 사용으로는 문제없는 굵기이지만, 예전 사용하던 보덤 프레스용으로는 너무 가늘어 보인다. * 프레스 망을 확인후 원두 굵기가 적당한지 확인 할것)
내가 산 건 비알레띠 커피 프레스 8잔용이다.
깨끗이 씻어서 말려놓는다. 프레스 망의 한쪽 모양이 균일하지 않아서 조금 아쉽다.
손잡이는 매우 튼튼하다.
바닥이 유리인데 잘 떨어지지 않은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무작정 쇠 수세미로 밀면 더 진득거린다.
스티커 자국 깨끗하게 제거하는 방법
- 식용유를 몇 방울 흘린다.
- 쇠 수세미로 닦는다.
- 주방세제에 퐁퐁을 묻혀 깨끗이 닦아주면 된다.
맛있는 프렌치 커피를 만드는 방법. How to make a French coffee
준비물 : 에스프레소용 원두 가루, 타이머, 커피 프레스, 뜨거운 물
- 뚜껑을 열고 뜨거운 물을 부어 커피 프레스 잔을 데운다.
- 원두를 넣고 막대기로 크레마가 생길 정도로 충분히 저어 주면서 원하는 만큼 물을 붓는다.
- 타이머로 시간을 맞춘 후(2~3분) 뚜껑을 덮고 기다린다.
※ 원두의 양은 커피 브랜드에 따라 다르고 진함의 기호성은 개인차가 있으니 천천히 물을 부어가면서 정도를 체크해야 한다.
간단하지만 정말 진하고 맛있는 커피가 만들어진다. 맛있는 커피 만들기가 재미있는 이유는 정답이 정해 있지 않아서 인 거 같다. 프렌치 프레스로 추출된 커피는 진하므로 연한 커피를 원하는 사람은 기호에 맞게 뜨거운 물을 타서 마시면 된다.
원두를 넣기 전에 뜨거운 물을 부어 커피 프레스에 온기가 생기게 한다. (맛있는 커피를 만들기 위해서 온도를 맞춰줘야 한다)
커피 프레스 기준으로 8잔을 만들 거라서 칼리타 드리퍼에 들어있는 스푼으로 5스푼 넣었다.
프렌치 커피의 맛을 결정하는 건 우려내는 시간이므로 타이머가 필요하다. (개인적으로 3분이 제일 맛있다)
뜨거운 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잘 저어준다.
신선한 원두는 거품(크레마)가 많이 생긴다.
뚜껑을 덮고 3분이 될 때까지 기다린다.
커피 프레스 기준으로 8컵 선까지 물을 부었다.
3분이 지나면 프레스를 완전 누른 후 따라서 마시면 된다.
늦게까지 할 일이 많아서 좀 많이 내려서 보온 텀블러에 두고 마시려고 한다.
원두의 양의 따라 근소한 차이는 있겠지만, 커피 프레스 기준 8잔은 대략 작은 종이컵 8잔이라고 한다.
와우!! 정말 깔끔하고 풍부한 커피 맛을 지닌 정말 맛있는 커피가 만들어졌다. 당분간은 프렌치 프레스로만 커피를 즐길 것 같다. 기분 좋게 카페인에 취하는 거 같다.
이탈리안 스타일의 신맛과 진한 커피를 원한다면 킴보 커피 완전 강추한다. ♥
댓글
댓글 쓰기
No Spam Allowed. 스팸금지!
어떠한 소통이라도 환영하지만 다시 또 해외 스팸글들이 도배되기 시작해 검토후 게재됩니다. =.=